"올해는 달라야" 6년 차 맞은 코세페, 코로나 극복 희망 불씨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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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6년차를 맞이한 국내 쇼핑 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흥행 여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덕인 기자
참가기업 '역대 최다'…업계 "올해는 달랐으면"
[더팩트|이민주 기자] 국내 최대 쇼핑 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다.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소비 진작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코세페 주최 측에서 예년과는 다른 포부를 나타내면서다.
13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코세페는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코세페는 매년 연말을 시점으로 소비 진작과 내수 활성화 유도를 목표로 개최되는 대규모 세일 행사다.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 이후 처음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이름으로 열렸으며 이후 2016년부터 코세페로 이름을 바꿔 쇼핑 행사 중심으로 진행 중이다.
올해 코세페는 기존의 '쇼핑행사' 개념에서 벗어나 전국적인 쇼핑 분위기를 조성하는 '대한민국 쇼핑주간으로 확대 시행한다. 슬로건은 '힘내요 대한민국'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온라인·비대면 중심 추진 △강화된 방역수칙 적용 △드라이브스루 활용 등을 내세웠다.
코세페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코세페 참가기업은 지난 7일 기준 1005개로 전년 대비 42% 증가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팩트 DB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코세페는 코로나19와 글로벌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얼어붙은 민간 소비를 회복하고 내수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업계와 정부가 함께 추진하는 행사"라며 "유통·제조·서비스 업계와 소비자도 모두 함께 뜻을 모아 하반기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매년 '흥행에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았던 코세페지만 올해는 업계 안팎에서 흥행을 기대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추석 연휴로 움츠러들었던 소비 심리가 일부 되살아난 가운데 코세페, 블랙프라이데이로 이어지는 일명 '릴레이 대목'이 소비를 크게 진작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면서다.
올해 코세페 참가기업이 역대 최다치를 기록한 것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 7일 오후 기준 코세페 참가 신청 기업은 1005개로 작년 대비 42% 증가했다. 지난해 코세페 참가기업은 704개, 2018년 451개, 2017년 446개다. 오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 점을 고려하면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제조기업들의 신청이 681개로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지난해 참가한 제조기업은 345개다. 그간 제조기업의 낮은 참여율은 코세페의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다. 제조기업이 아닌 유통사가 주로 참여하면서 할인율을 낮추는 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도 끊이지 않았다.
올해 코세페를 앞두고 유통업계 일각에서는 지난해 때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더팩트 DB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지난 다섯 번의 행사에서 코세페에 대한 문제점이 꾸준히 제기돼왔고 주최 측에서도 이를 보완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그간 업체별로 다른 행사명을 내세우는 등 제각각이었던 홍보 전략을 (준비)위원회 측에서도 '코세페'로 묶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만큼 지난해보다 성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유통업계 일각에서는 장밋빛 전망 외에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또 다른 관계자는 "한국의 블랙프라이데이로 시작된 코세페지만 할인 혜택은 평소와 다르지 않다는 지적이 있었다. 국내 유통업계 구조상 미국의 플랙프라이데이 처럼 70~80% 할인해서 판매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업체들이 다 어려운 상황에서 무리하게 할인 행사를 진행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전히 소비자 인지도가 크게 떨어지고, 할인율이 높지 않아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노리는 이들이 더 많다"며 "정부 주도의 행사에 유통업체가 참여하면 그에 맞게 혜택을 줘야 한다. '행사에 참여해서 할인해라'라는 식으로는 성공하기 힘들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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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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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소비 진작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코세페 주최 측에서 예년과는 다른 포부를 나타내면서다.
13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코세페는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코세페는 매년 연말을 시점으로 소비 진작과 내수 활성화 유도를 목표로 개최되는 대규모 세일 행사다.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 이후 처음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이름으로 열렸으며 이후 2016년부터 코세페로 이름을 바꿔 쇼핑 행사 중심으로 진행 중이다.
올해 코세페는 기존의 '쇼핑행사' 개념에서 벗어나 전국적인 쇼핑 분위기를 조성하는 '대한민국 쇼핑주간으로 확대 시행한다. 슬로건은 '힘내요 대한민국'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온라인·비대면 중심 추진 △강화된 방역수칙 적용 △드라이브스루 활용 등을 내세웠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코세페는 코로나19와 글로벌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얼어붙은 민간 소비를 회복하고 내수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업계와 정부가 함께 추진하는 행사"라며 "유통·제조·서비스 업계와 소비자도 모두 함께 뜻을 모아 하반기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매년 '흥행에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았던 코세페지만 올해는 업계 안팎에서 흥행을 기대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추석 연휴로 움츠러들었던 소비 심리가 일부 되살아난 가운데 코세페, 블랙프라이데이로 이어지는 일명 '릴레이 대목'이 소비를 크게 진작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면서다.
올해 코세페 참가기업이 역대 최다치를 기록한 것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 7일 오후 기준 코세페 참가 신청 기업은 1005개로 작년 대비 42% 증가했다. 지난해 코세페 참가기업은 704개, 2018년 451개, 2017년 446개다. 오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 점을 고려하면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제조기업들의 신청이 681개로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지난해 참가한 제조기업은 345개다. 그간 제조기업의 낮은 참여율은 코세페의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다. 제조기업이 아닌 유통사가 주로 참여하면서 할인율을 낮추는 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도 끊이지 않았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지난 다섯 번의 행사에서 코세페에 대한 문제점이 꾸준히 제기돼왔고 주최 측에서도 이를 보완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그간 업체별로 다른 행사명을 내세우는 등 제각각이었던 홍보 전략을 (준비)위원회 측에서도 '코세페'로 묶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만큼 지난해보다 성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유통업계 일각에서는 장밋빛 전망 외에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또 다른 관계자는 "한국의 블랙프라이데이로 시작된 코세페지만 할인 혜택은 평소와 다르지 않다는 지적이 있었다. 국내 유통업계 구조상 미국의 플랙프라이데이 처럼 70~80% 할인해서 판매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업체들이 다 어려운 상황에서 무리하게 할인 행사를 진행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전히 소비자 인지도가 크게 떨어지고, 할인율이 높지 않아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노리는 이들이 더 많다"며 "정부 주도의 행사에 유통업체가 참여하면 그에 맞게 혜택을 줘야 한다. '행사에 참여해서 할인해라'라는 식으로는 성공하기 힘들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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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신형 아이폰이 출시되면 대부분 한국은 2차출시국에 해당되어 1차출시국 출시 후 한달에서 한달 반 가량 늦게 출시되었고 2차 출시국에 들지 못한 경우도 있었다. 그런데 이번 아이폰12 시리즈의 경우 1차 출시국에 포함되었다. 아이폰12가 5G를 처음으로 지원하는 모델인 만큼 애플이 5G 상용화를 가장 먼저 추진한 한국의 출시 시기를 앞당긴 것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아이폰12 시리즈가 출시일이 다가오자 5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사전예약 전문 카페 ‘폰의달인’은 아이폰12 시리즈 사전예약을 진행함과 동시에 갤럭시노트20, 갤럭시노트9 등 기존 시리즈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12 사전예약 알림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알림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정식 사전예약 진행 시 무료 문자 알림서비스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받아볼 수 있다. 알림서비스를 받아보고 아이폰12 시리즈를 개통까지 진행한 고객은 아이패드7, 에어팟 PRO, 애플워치4 등 다양한 고가의 프리미엄 사은품까지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추석 연휴 공시지원금이 크게 상향된 갤럭시노트20, 갤럭시노트9 등의 모델에 대해 특가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데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이 적용되어 갤럭시노트20이 30만 원대, 갤럭시노트9 10만 원대 구입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아이폰12 출시가 임박하자 기존 갤럭시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이 크게 상향되었고 카페 추가지원금을 더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폰의달인은 갤럭시S10 5G 8천 원, 갤럭시S20 20만 원대 등 20여 종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특가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대 49만 원 현금 사은품을 제공하는 SK, KT, LG, LG헬로비전 인터넷 가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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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도 폰의달인은 갤럭시S10 5G 8천 원, 갤럭시S20 20만 원대 등 20여 종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특가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대 49만 원 현금 사은품을 제공하는 SK, KT, LG, LG헬로비전 인터넷 가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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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5 주소킹: 실시간 주소 업데이트에 집중하며, 차단 우회 도메인을 빠르게 제공하는 기능으로 많은 고정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06 주소나라: 콘텐츠 외에도 공지사항, 추천 사이트 등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으며, 전체적인 정보량이 풍부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링크모음 플랫폼들은 각기 다른 특징과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이나 목적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여러 사이트를 비교해보며 자신에게 맞는 주소모음 사이트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